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내돈내산

드레스룸 정리! 왕자행거 대형 트윈 선반 행거(32mm)

by 노랑체리주인장 2020. 7. 13.

드레스룸 정리! 왕자 행거 대형 트윈 선반 행거(32mm)

 

기존의 천장 고정형 행거로는 옷 정리의 한계도 있고 이사 오기 전 장롱에 곰팡이가 펴서 장롱도 다 버리고 서랍장에 옷을 넣어두면 꺼내 입기도 불편하고 찾으려는 옷이 아래쪽에 있으면 잘 정리해둔 옷을 들춰가며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행거에 정리하는 게 여러모로 편할 것 같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 포장상태

- 구성품

- 왕자행거 설치법

- 제품 정보

- 개인적인 상품평

 

 

[왕자행거 포장상태]

깔끔하게 박스 하나로 도착! 바로 열어 보겠습니다.

 

포장은 조금 부실해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볼트도 2개가 풀려있었고 원터치 버튼을 고정하는 고정핀도 1개가 빠져 있었습니다. 다행히 파손된 부분은 없었으며 문제 되는 부분도 아니기에 다음 작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왕자행거 구성품]

세로 기둥 4세트(부속 포함), 조절이 가능한 옷걸이 가로봉 4개, 고정형 옷걸이 가로봉 1개 철망 바구니 선반 2개(부속 포함) 사진상 누락되었지만 높은 곳에도 옷을 걸 수 있는 옷걸이 집게와 조립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왕자행거 설치법]

행거를 설치하기 전 모든 부속들을 먼저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우선 기둥의 고정핀부터 제거하였습니다. 고정핀이 연결되어 있으면 사진상 보시는 바와 같이 버튼이 눌려져 있는 역할을 하기에 속에 들어가 있는 기둥이 움직여 부속을 조립하기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상부 기둥에 부속들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사진상 가로 봉을 걸 수 있는 고리 하나가 거꾸로 들어갔네요. 뭐 큰 문제 아닙니다. 금방 눈치채고 설치했던 기둥을 다시 풀어 수정하였습니다.

 

상부 기둥의 상/하 구분법은 하부기둥과 연결할 수 있게 봉의 끝 일정구간 구경이 작은 부분이 아래쪽으로 내려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U자 부속 아래에 고무링이 하나씩 들어가게 연결해 놓으시고 상단에 위쪽 고정판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하부기둥입니다. 원터치 고정장치가 있는 쪽이 상부 쪽으로 상부 쪽에는 기둥 길이를 높일 수 있는 기둥이 하나 더 삽입되어 있기에 부속을 연결하시기 전 조금 더 빼서 충분히 공간을 확보 후 하시면 편합니다. 아래쪽에는 선반을 걸 수 있는 부속이 들어갑니다. 상부기둥과 동일하게 하부에는 아래쪽 고정판으로 마감해 주시면 기둥 조립은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했는데 그래도 나는 상/하 기둥을 구분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드립니다.

하부 기둥 아래쪽에는 삽입된 기둥이 아래쪽으로 빠져 발등 찍지 마시라고 안쪽 기둥이 흘러내리지 않게 안전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왼쪽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바닥에 붙는 부분입니다. 위쪽/아래쪽 고정판에는 친절하게도 UP/DOWN이라 표기되어 있으며 상부기둥과 하부기둥의 지름이 다르며 잘못 조립 시 헐렁하거나 들어가지 않기에 이 부분으로 구분 지으셔도 됩니다.

 

 

자 이제 상부기둥과 하부기둥을 연결 후 첫 번째 기둥을 적당한 위치에 고정시켜 준후 옷걸이 가로 봉의 최대길이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좌측이나 우측에서부터 기둥이 수직으로 똑바로 설 수 있게 줄자를 이용하여 기둥을 세워 주시면 됩니다. 중간의 선반과 가로 봉을 먼저 연결한 이유는 길이 조절이 불가능한 고정식이기에 오차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철망 바구니를 뒤집어 설치하면 선반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부피가 큰 제품도 올려둘 수 있습니다.

 

이때 줄자를 이용하셔도 되며 혹시나 집에 줄자가 없을 시엔 아래 사진처럼 하셔도 됩니다.

가로 봉을 원하는 길이에 맞게 조절 후 기둥과 기둥 사이의 간격을 가로 봉의 길이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때 가로 봉을 최대치로 늘려서 간격을 조절하시면 차후 가로 봉이 걸리지 않을 수 있기에 여유를 충분히 두고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벽과의 거리는 기둥을 모두 세운 상태에서 가로봉 하나를 집어 벽에 붙인 뒤 원하는 위치를 손가락이나 사인펜으로 표시하여 모든 기둥을 동일한 위치에 오도록 조절해줍니다.

 

 

기둥을 모두 세운 후 가로봉이 위치할 높이를 정해줍니다. 줄자를 이용하거나 가로봉 하나를 이용하여 부속의 높이보다는 고무링의 높이로 조절하시는 게 평행을 유지하기 유리합니다. 고무링의 위치를 잡고 부속을 내려주면 부속 안으로 고무링이 들어가면서 고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옷을 걸어 본 후 이상이 없다면 각 부속들의 볼트를 조여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면 완성됩니다.

 

 

[왕자행거 제품 정보]

가로 사이즈 : 너비 최소 225cm~최대 340cm

높이 사이즈 : 높이 최소 170cm~최대 280cm

철망 바구니 선반 사이즈 : 75cm X 30cm X 3.5cm

가로봉 권장 하중 : 60Kg 최대하중은 120Kg이나 가로 봉을 지지해 주는 부속의 내구성

을 생각하여 60Kg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재질 : 스틸, 플라스틱

제품 중량 : 17.2Kg

제조사 : 왕자NHC(주)

원산지 : 대한민국

모델명 : 행거/nhc-526

 

 

[개인적인 상품평]

철제의 도장면은 탄탄하여 스크레치나 벗겨짐은 쉽게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정판도 넓고 설치 후 큰 흔들림은 없었습니다. 또한 원하는 높이와 길이가 조절 가능하며 때에 따라 ㄱ자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도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도착 후 나사가 풀려있고 고정핀이 빠져있었던 점은 상품을 받은 소비자 입장에서 봤을 때 온전한 상태로 도착했다고 보기는 어렵기에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직 걸어야 할 옷들이 산더미인데... 정리는 끝이 없네요! 기존에 쓰던 행거에는 아이 옷을 걸어 두었습니다. 이렇게 행거에 걸어두니 잘 보여서 찾아 입기가 편하네요. 아직 걸어야 할 옷들이 많은데 자리가 모자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