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내돈내산

바디럽 비타 퓨어썸 샤워기 3개월 사용 퓨어 필터 교체 후기

by 노랑체리주인장 2020. 8. 23.

바디럽 비타 퓨어썸 샤워기 3개월 사용 퓨어 필터 교체 후기

 

원래는 리뷰를 쓰며 3개월의 사용후기도 같이 포스팅하려 했으나 글 내용이 너무 길어질 듯하여 두 가지를 나눠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디럽 비타 퓨어썸 샤워기를 사용한지도 약 3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부터 3개월간 사용하며 얼마만큼 필터가 변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전용 퓨어 필터 제품 정보 및 가격]

-[구성품]

-[퓨어 필터 교체방법]

-[샤워기 사용량]

-[바디럽 퓨어 필터 3개월 사용 비교]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전용 퓨어 필터 제품 정보 및 가격]

제품명 : 바디럽 퓨어 필터 퓨어썸 샤워기 전용

제품 사이즈 : 22.5mm(지름) x 133mm(필터 길이)

인증 : NFS와 ROHS에서 국제인증

수량 : 퓨어 필터 x 3EA

제조원 : 성일화학

판매원 : (주)블랭크 코퍼레이션

구입 금액 : 13,550 (2020년 5월 기준)

 

 

[구성품]

바디럽 정품 퓨어 필터는 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에 하부 캡과 상부 캡 그리고 고무패킹이 1세트로 되어 총 3개가 지퍼팩에 담겨 있었습니다.

 

 

[퓨어 필터 교체방법]

교체 방법은 간단하지만 박스에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샤워기 사용량]

비교에 앞서 샤워기를 사용한 량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되어 저희가 어떻게 사용을 했는지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가족은 저, 와이프, 돌 지난 아이가 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머리 감기, 퇴근 후 샤워, 토/일/공휴일 휴무날에는 약 절반 정도 꾸준히 샤워기를 사용하였고 와이프는 2~3일에 머리 감기, 샤워를 하며 저희 아기는 거의 매일 목욕을 시키나 가끔 건너뛸 때도 있습니다. 그밖에는 가끔 욕실 청소 등을 하며 약 3개월가량 사용하였습니다.

 

 

[바디럽 퓨어 필터 3개월 사용 비교]

왼쪽이 3개월 사용한 물을 먹은 필터이고 오른쪽이 방금 포장을 뜯은 새것입니다. 이렇게 비교해 보니 그냥 필터에 물먹은 것처럼 보입니다. 물을 많이 먹어서 어둡게 보이는 건가 하고 새 필터에 물도 묻혀 보았습니다만 색상 차이가 이렇게 까지 나지는 않았습니다. 새 필터에 물을 묻히는 건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3개월 사용한 퓨어 필터와 새 퓨어 필터를 가까이 붙여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색상 차이가 확연합니다만 저희 집의 경우 3개월을 사용했지만 광고를 하는 것처럼 검붉은 색으로 변하지 않았으며 생각했던 것보다는 깨끗합니다. 참고로 저희가 살고 있는 집은 20년은 넘은 오래된 주택이라 사진상 보이는 것보다 엄청 심각할 줄 알았습니다.

 

후기들을 보면 저희 집보다 사용 개월 수가 적어도 누렇게 변하거나 검붉게 변한 사례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지역의 정수장과 건물의 배관 및 지역의 상수도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일것으로 예상 됩니다.

 

 

제가 또 하나 심각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바로 미세한 입자의 불순물입니다. 3개월 사용한사용한 필터의 위쪽을 보시면 알 수 없는 이물질들로 가득합니다. 입자가 너무 작아 사진에 제대로 나오지 않은 부분들도 있으며 물이 흘러가는 끝부분에 집중적으로 붙어 있었습니다.

 

여태 끓어먹었던 물들 과 함께 미세한 이물질들이 제 뱃속으로 들어갔을 겁니다. 사진상의 이물질들은 물을 끓인다고 해서 없어질 물질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필터의 중요성을 새삼 느낍니다.

 

 

한 곳에 이물질들이 집중되어 있는 걸 보니 그 부분으로 물이 많이 흘러들어 가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비교적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깨끗합니다.

 

광고를 하는 것보다 필터의 색이 괜찮고 예상했던 것보다 불순물들이 적게 나오긴 했지만 소량이라도 아이를 키우고 있기에 직접 눈으로 본 이상 그냥 넘어갈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소한 주방 쪽만이라도 필터 장치를 해주어야겠습니다.

 

 

혹시나 위 사진의 색상이 저처럼 물이 묻어 차이가 나는 게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제가 실험해 보았습니다.

 

 

새 퓨어 필터를 샤워기에 넣고 약 30분가량 물을 흡수시켰습니다. 물을 묻혀도 흰색이 위 사진 정도로 어둡게 변하지는 않습니다. 물 묻힌다고 잠깐 틀고 중간에 욕실 바닥 청소 한번 했는데 미세한 이물질이 걸러져 있습니다. 사진상에 잘 안 나오는 아주 미세한 입자들도 조금 보입니다.

 

혹시나 수돗물을 저희처럼 끓여 드시는 분들은 꼭 정수기나 필터 장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디럽 비타 퓨어썸 필터 샤워기 헤드! 만다린티향]

댓글